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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++/백준

[C++][백준] [정렬] 2959 거북이
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959

 

2959번: 거북이

문제 거북이는 이제 어떤 것에도 흥미를 느끼지 않는다. 그 이유는 거북이가 300년동안 살았고, 그 동안 모든 것들을 다 해보았기 때문이다. 거북이는 시간을 떼우는 무엇인가를 하려고 한다. 이번 주말에 거북이는 거북이 세계에서 매우 유명한 게임인 "가장 큰 직사각형 만들기"를 해보려고 한다. 이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거북이는 양의 정수 네 개를 머릿 속에 생각해야 한다. 한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하고 90도 회전한 뒤에 새로운 방향으로 움직인다. 이런 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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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
거북이는 이제 어떤 것에도 흥미를 느끼지 않는다. 그 이유는 거북이가 300년동안 살았고, 그 동안 모든 것들을 다 해보았기 때문이다. 거북이는 시간을 떼우는 무엇인가를 하려고 한다. 이번 주말에 거북이는 거북이 세계에서 매우 유명한 게임인 "가장 큰 직사각형 만들기"를 해보려고 한다.

이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거북이는 양의 정수 네 개를 머릿 속에 생각해야 한다. 한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하고 90도 회전한 뒤에 새로운 방향으로 움직인다. 이런 식으로 세 번 90도 회전을 하고, 네 번 앞으로 움직여서 선 분 네 개를 만들어야 한다.

거북이가 선분을 그릴 때 움직여야 하는 걸음의 수는 생각해 놓은 네 정수중 하나이다. 이때, 한 정수를 각각 한 번씩 사용해야 한다. 거북이가 정수를 사용하는 순서에 따라서 다양한 모양이 만들어진다. 어떤 모양은 직사각형을 만들 수 없기도 한다.

거북이가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직사각형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
입력

첫째 줄에 거북이가 생각한 네 양의 정수 A, B, C, D가 주어진다. (0 < A, B, C, D < 100)

출력

첫째 줄에 거북이가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직사각형의 면적을 출력한다.

예제 입력 1

1 2 3 4

예제 출력 1

3

힌트

아래와 같이 움직이면 면적이 3인 직사각형을 만들 수 있다.

  1. 앞으로 네 걸음간다.
  2.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꾼다.
  3. 한 걸음 앞으로 간다.
  4. 오른쪽으로 방향을 바꾼다
  5. 세 걸음 걷는다.
  6. 방향을 다시 90도 회전한다.
  7. 두 걸음 앞으로 걷는다.

 

풀이

삽입정렬을 이용해서 풀었고 가장 큰 직사각형은 (가장 작은 수 * 세번째 수) 일 경우 만들어지기 때문에

(가장 작은 수와 두번째로 작은수가 가로, 세번째, 네번째가 세로라면 면적은 가장 작은수 * 세번째 수)

(가장 작은 수와 세번째가 가로, 두번째, 네번째가 세로라면 면적은 가장 작은 수 * 두번째 수)

따라서 (가장 작은 수 * 세번째 수) 일 때 가장 큰 면적의 직사각형이 만들어진다.

정렬을 해서 인덱스 0과 2에 위치한 두 수를 곱한 값이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직사각형의 면적이 된다.

1
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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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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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
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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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 <iostream>
using namespace std;
#define swap(x,y,tmp) ((tmp)=(x),(x)=(y), (y)=(tmp))
 
int main(){
    int list[4];
    int area;
    for(int i=0; i<4; i++)
        cin >> list[i];
 
    int least,tmp;
    for(int i=0; i<3; i++) {
        least=i;
        for(int j=i+1; j<4; j++)
            if(list[j] < list[least]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least = j;
        if(i!=least)
            swap(list[i], list[least], tmp);  
    }
 
    cout << list[0]*list[2<< "\n";
 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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